현대미술최고위과정

현대미술최고위과정 현대미술최고위과정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현대미술최고위과정 운영 목표 및 교육 프로그램 구성
현대미술최고위과정 운영 목표
현대미술에 대한 소양 향상과 이해의 증진
사회지도층 인사들 간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
적용 가능한 새로운 지식과 영감
현대미술을 통한 개인의 경쟁력 향상
예술품에 대한 안목 강화
기구
현대미술최고위과정
교육프로그램
매년 3월과 9월 개강하며, 한 학기당 총 15주 30여 강좌가 개설됩니다. 강의는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이외에 국내현장학습(박물관, 미술관 등) 및 해외현장학습, 도예실습, 크로키실기, 오픈스튜디오 등이 있습니다
커리큘럼 구성

현대미술최고위과정

미술사와 미학
미술사는 사회, 경제, 문화, 과학과 깊은 연관을 가지며 발전해 왔습니다. ‘미술사와 미학’은 현대미술이 미술사의 한 맥락이자 그 진행과정임을 주지하고 동·서양 미학과 미술사의 고찰을 통해 현대미술을 이해하며 나아가 미래의 양상을 짐작 할 수 있게 합니다.
현대미술의 이해와 감상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초청되어 현대미술의 양상, 예술기획, 미술관련 제도, 미술경매 시장 등 다각도의 시선으로 난해하게 느껴지는 현대미술에 대한 직접적인 이해와 감상을 돕습니다.
예술과 교양
미술심리학, 미술품 감정 및 복원, 독화법 등 문화예술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교양 함양을 목표로 합니다.
미술현장학습
도조실기현장학습은 본교 도예·유리과 교수님의 작업실을 방문하여 직접 도예작품을 만들어 보는 현장학습입니다. 예술품의 창작자들이 느끼는 고통과 기쁨을 직접 경험 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국내현장학습은 국내의 미술관 중 시기별로 가장 우수한 전시장을 방문하게 됩니다.
해외현장학습은 국외의 현대미술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재의 미술시장 및 발전 양상을 실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외 미술대학 학생들의 오픈 스튜디오 관람, 홍익대 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되는 특별전, 졸업전 등을 통해 세계적 작가들로 비상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작품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