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술최고위과정

초대글 현대미술최고위과정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김선영

예술은 사회적인 측면에서 소통의 한 방법론이며, 현대는 그 어느 때보다 소통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홍익대학교의 현대미술최고위과정은 국내에서 1997년에 개설되어 가장 설립의 역사가 길며,
110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여 예술 안에서의 가장 효율적이고 가치 있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술에 대한 관심과 순수한 열정을 가지신 기업인이나 사회 지도층이 참여하고 계신 본 과정은 재충전과 창의로운 아이디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장이기도 합니다.

현대미술최고위과정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소수정예라는 점입니다. 기수별로 모집인원이 15~25명을 넘지 않으며 강의나 토론, 도예체험, 실기 체험 등이 진지하고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또한 많은 미술관 관람과 아트페어 참여로 미술품을 소장할 수 있는 안목을 심도 깊게 키워 나갑니다. 두 번 째 특징은 커리큘럼이 전문적이고 탄탄하다는 점입니다.
고려불화 등 동양미술의 사상적 배경과 서양미술의 신화적 배경부터 추상미술 감상법까지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주제로 강의가 심도 깊고 흥미롭게 진행됩니다.

홍익대학교의 현대미술최고위과정을 통해 새로운 영감과 아이디어의 창조 경영에 대한 비전을 넓히시고, 예술을 통한 아름답고 풍요로운 삶의 성찰을 체험하실 수 있으시길 기대합니다.